-
[Java] 면접 대비 개념 정리java 2024. 5. 22. 17:20반응형
1. 객체란 무엇인가?
- 객체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이다.
- 객체는 실세계의 개체이다.
- 객체는 상태(필드)와 동작(메서드)을 가진다.
-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나타낸다.
- 객체는 메모리에서 공간을 차지한다.
- 객체는 다른 객체와 소통할 수 있다.
2. 클래스란 무엇인가?
- 클래스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이다.
-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또는 청사진이다.
- 클래스는 인스턴스화하기 전까지는 메모리의 힙 영역을 소모하지 않는다.
- 클래스는 여러 번 인스턴스화할 수 있다.
-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작업만 한다.
-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인스턴스화환다고 하며 new 키워드로 수행할 수 있다.
- 클래스가 따라야 하는 중요한 원칙 중 하나는 단일 책임 원칙이다.
3. 추상화란 무엇인가?
- 추상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이다.
- 추상화는 사용자와 관련 있는 내용만 노출하고 나머지 세부 내용은 숨기는 개념이다.
- 추상화를 통해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이 일을 수행하는 방법이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이 수행하는 일 자체에 집중할 수 있다.
- 내용을 노출하는 복잡성을 줄이고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며 코드 중복을 방지하고 낮은 결합도와 높은 응집도를 유지한다.
- 중요한 내용만 공개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보안과 재량권을 유지한다.
'''
public interface Car {
public void speedUp();
public void slowdown();
publlic String getCarType();
}
public class ElectricCar implements Car {
private final String carType;
public ElectricCar(String carType) {
this.carType = carType;
}
@Override
public void speedUp() {
세부 코드
}
@Override
public void slowdown() {
세부 코드
}
@Override
public String getCarType() {
return this.carType;
}
}
'''
상시 추가중
출처 -책 자바 코딩 완벽 가이드 참고
반응형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빌더패턴 (Builder Pattern) , @Builder 사용권장, @setter지양이유 (Lombok) (0) 2023.10.04 Java [Lombok] @NoArgsConstructor, @RequiredArgsConstructor, @AllArgsConstructor, field 등 개념 정리 (0) 2023.09.26 이클립스(eclipse) 초기 필수 설정 정리(java, java EE) (0) 2023.03.13 java, jsp사용을 위한 이클립스(Eclipse) 다운로드 방법 정리 (1) 2023.03.12 java 1.11 다운로드 및 초기 필수설정 상세 정리 (0) 2023.03.12